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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천시, 하수도 민원 야간 방문 예약 서비스 추진

입력 2024.04.16 18:13
수정 2024.04.16 1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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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수도 분야 검침 및 요금 등 시민 불편사항 해결 위해 찾아가는 서비스
    이천시 사진제공 - 이천시청사 전경 2024-04.jpg
    이천시 사진제공 - 이천시청사 전경

     

    [이천=한국복지신문] 윤상현 기자= 경기도 이천시 (상하수도사업소 하수과) 는 하수도 사용량 검침ㆍ요금 부과 등 각종 하수도 사용과 관련한 시민의 궁금증 및 불편사항을 선제적으로 빠르게 처리하기 위해, '하수도 민원 야간 방문 예약 서비스' 를 오는 5월부터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민원인으로부터 방문 희망일을 사전 예약ㆍ접수 받은 후 담당자가 해당일에 직접 방문해 불편사항 등을 신속히 해결하기 위해 시행한다.

     

    또한, 이번에 추진하는 '하수도 민원 야간 방문 예약 서비스' 의 주목적은 주간 검침 방문 시 맞벌이ㆍ고령 세대 등 대면이 어려운 가구에 대한 현장 검침이 적시에 이뤄지지 않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검침 오류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하수도 요금 관련 민원사항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함이다.

     

    이와 함께, 하수도 누수 관련 안내, 지하수 사용 수용가의 사용료 산정 방법 등 시민이 평소 하수도 사용과 관련해 가질 수 있는 각종 궁금증 해결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이 밖에, '하수도 민원 야간 방문 예약 서비스' 를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은 누구나 방문을 원하는 일시를 지정해 전화 예약 (하수과) 할 수 있으며, 예약 일시에 맞춰 담당 검침원이 수용가를 방문해 하수도 사용 관련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한편, 앞으로도 이천시 (상하수도사업소 하수과) 는 민원발생 분야에 대한 수요 분석과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하수도 민원 야간 방문 예약 서비스' 가능 업무를 하수도 업무 전반으로 확대해 지역주민의 생활환경 개선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