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9 (수)

  • 맑음속초21.1℃
  • 맑음19.7℃
  • 맑음철원22.3℃
  • 맑음동두천22.8℃
  • 맑음파주22.6℃
  • 맑음대관령19.2℃
  • 맑음춘천20.4℃
  • 구름많음백령도19.3℃
  • 맑음북강릉25.7℃
  • 맑음강릉26.5℃
  • 맑음동해22.4℃
  • 맑음서울22.7℃
  • 맑음인천20.4℃
  • 맑음원주21.3℃
  • 맑음울릉도17.9℃
  • 맑음수원22.2℃
  • 맑음영월18.5℃
  • 맑음충주21.7℃
  • 맑음서산21.2℃
  • 맑음울진16.9℃
  • 맑음청주22.7℃
  • 맑음대전23.5℃
  • 맑음추풍령22.0℃
  • 맑음안동19.2℃
  • 맑음상주21.7℃
  • 맑음포항22.1℃
  • 구름조금군산22.2℃
  • 맑음대구22.2℃
  • 맑음전주23.0℃
  • 맑음울산21.8℃
  • 맑음창원23.2℃
  • 맑음광주23.0℃
  • 맑음부산20.4℃
  • 맑음통영20.7℃
  • 맑음목포22.1℃
  • 맑음여수21.4℃
  • 구름조금흑산도22.5℃
  • 맑음완도23.3℃
  • 맑음고창
  • 맑음순천22.0℃
  • 맑음홍성(예)23.8℃
  • 맑음21.4℃
  • 구름조금제주22.1℃
  • 구름조금고산19.8℃
  • 맑음성산22.9℃
  • 맑음서귀포21.4℃
  • 맑음진주22.3℃
  • 맑음강화20.9℃
  • 맑음양평19.1℃
  • 맑음이천20.8℃
  • 맑음인제20.2℃
  • 맑음홍천19.8℃
  • 맑음태백22.8℃
  • 맑음정선군20.6℃
  • 맑음제천18.3℃
  • 맑음보은20.8℃
  • 맑음천안21.6℃
  • 맑음보령21.1℃
  • 맑음부여22.2℃
  • 맑음금산22.0℃
  • 맑음22.4℃
  • 맑음부안23.6℃
  • 맑음임실21.3℃
  • 맑음정읍24.1℃
  • 맑음남원21.6℃
  • 맑음장수21.3℃
  • 맑음고창군23.4℃
  • 맑음영광군23.7℃
  • 맑음김해시22.4℃
  • 맑음순창군21.6℃
  • 맑음북창원22.8℃
  • 맑음양산시22.6℃
  • 맑음보성군22.0℃
  • 맑음강진군22.3℃
  • 맑음장흥23.1℃
  • 맑음해남23.1℃
  • 맑음고흥22.7℃
  • 맑음의령군23.7℃
  • 맑음함양군22.5℃
  • 맑음광양시23.3℃
  • 맑음진도군22.2℃
  • 맑음봉화19.5℃
  • 맑음영주18.6℃
  • 맑음문경20.2℃
  • 맑음청송군21.7℃
  • 맑음영덕23.9℃
  • 맑음의성21.0℃
  • 맑음구미22.6℃
  • 맑음영천21.1℃
  • 맑음경주시22.8℃
  • 맑음거창21.0℃
  • 맑음합천22.8℃
  • 맑음밀양20.9℃
  • 맑음산청21.9℃
  • 맑음거제22.0℃
  • 맑음남해21.5℃
  • 맑음22.2℃
기상청 제공
서울관광재단ㆍ서울특별시, '서울마이소울 인 두바이' 개최…중동에서 서울 매력 알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관광재단ㆍ서울특별시, '서울마이소울 인 두바이' 개최…중동에서 서울 매력 알려

K-POP 커버댄스ㆍ아이돌 (오마이걸ㆍ카드 (KARD)) 공연 등 볼거리ㆍ즐길 거리 풍성

[크기변환]사본 -(사진1) 두바이에서 개최된 서울관광 프로모션 _서울마이소울 인 두바이_에서 미식, 뷰티 등 다양한 서울의 매력을 소개하는 오세훈 서울 시장..jpg
서울관광재단 사진제공 - 두바이에서 개최된 서울관광 프로모션 서울마이소울 인 두바이에서 미식, 뷰티 등 다양한 서울의 매력을 소개하는 오세훈 서울시장

 

[서울=한국복지신문] 김금철 기자= 서울특별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지난 (6일) 부터 어제 (7일) 까지 '현지시간', 양일에 걸쳐 두바이 디 아젠다 (The Agenda) 에서 서울관광 프로모션 ‘Seoul My Soul in Dubai’ 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특히, 지난해 한국을 찾은 중동 관광객은 약 20만 명으로 1.8% 를 차지했으며, 인원은 적지만 1인 당 평균 지출액이 약 1700달러이고, 체류일 또한 10일 이상으로 장기간인 점을 고려할 때 중동은 관광 분야에서 매력적인 틈새시장이다.

 

또한, UAE는 2022년 이후 한류 고성장 그룹에 새롭게 진입한 뒤, 2024년 해외한류 실태조사에서 한류 호감도 순위 5위 안에 드는 등 한류에 대한 인기와 선호도 또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시는 이런 방한 수요의 잠재력을 느끼고,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됐다.

 

더불어, 이번 행사에는 뷰티ㆍ웰니스ㆍ의료ㆍ푸드ㆍ브랜드 등 서울의 매력을 보여주는 다양한 분야의 체험관이 마련됐다.

 

덧붙여, 브랜드존에서는 마그넷ㆍ소반ㆍ달고나 등 다양한 서울 굿즈로 현지인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 밖에, 체험관 한쪽에는 포토존이 마련돼 아이돌 뮤직비디오의 주인공이 돼 보거나, 서울 배경의 지하철 등 다양한 컨셉의 포토 스튜디오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꾸며졌다.

 

이 외에도, 체험관 외에도 두바이 현지 댄스팀이 참여하는 K-POP 커버댄스와 서울 브랜드 쇼 등 볼거리도 이어졌다.

 

한편, 행사의 마무리는 K-POP 콘서트로 장식했다.

한국복지신문 김금철 기자 kimg2880@daum.net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